굴비 Secrets

시온 요리·레시피 집밥 만드는 아줌마 시온입니다. 너무 애쓰지 않아도 맛있는 요리 만들어 보자구요! #팬 꾸벅 감사드리구요 #서로이웃도 환영해요:)
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
사실 저역시 실제로 통보리에 밖아 넣고 만든 보리굴비를 먹어본 적이 없습니다;

차라리 영광에 갔을 때 지인 사장님께 들은 내용들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.

올해 다시 드라이브하러 영광에 가게된다면 도래지한정식도 재방문할 생각이에요.

워낙에 비린 걸 싫어하고 특히나 가시 바르기 싫어서 생선을 잘 안 먹는 뚱서방 입맛에도 찰떡이었다고..

문어의 안쪽, 탱글함과 촉촉함 그리고 살짝 건조된 느낌인 문어의 식감은 드셔보신 분들은 아실 거예요.

 안녕하세요. 윰리입니다. 얼마 전에 '백파더: 요리를 멈추지 마!'를 재방송하고 있길래 봤어요. 돼지고기 콩나물밥을 만드는데 레시피도 간단하고 맛있어보이더라구요. 밥솥에 쌀이랑 콩나물,

프리미엄 이용권을 구매하시면, 일반 배너 광고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. (※단, 브랜드쉐프의 상품 광고 제외) 혜택 상세보기

알고보니 식당 옆 건물인 태평양수산에서 굴비를 판매하시다 식당까지 하게 되셨다고 한다. 원재료를 직접 판매하다 식당을 여셨으니 품질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만 하신 것 같다.

굴비 찔때 비린내가 솔솔 나는데 최대한 비린내를 제거를 위해 소주를 넣어 줍니다.

이렇게 바싹 영광굴비 말린 보리굴비를 녹찻물밥에 얹어 먹어야지 보리굴비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.

집에서 가장 쉽게 조리를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에어프라이기보다는 조금 더 어렵지만 더 노릿노릿하고 바삭한 굴비를 원하신다면 후라이팬으로 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.

한쪽 찢어 얻어  먹으면  짭조름하고 구수한 보리굴비가 입맛을 되돌려 주기도 하지요.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